<구글에드센스스타트> <구글에드센스엔드> 볼보는 왜 안전할까?

볼보는 왜 안전할까?

2018. 7. 23. 16:30자동차 이야기 | Car Story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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볼보가 '안전'의 대명사가 된 시점은

1959년 최초로 3점식 안전벨트 도입 이후, 1966년에 4바퀴 모두에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하면서 부터

'안전한 자동차 브랜드' 라는 인식이 생기면서


본격적으로 안전의 볼보로 도약하는 시발점이 된 듯 하다.


그 후 꾸준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하던 볼보 그룹은,


1999년 쯤에 볼보 회장의 판단으로 포드사에 매각이 된다.


그 이유는

앞으로는 상위 10개 자동차회사들이

모든 시장을 점유할 것이란 판단 때문이었다.


주인이 바뀐 뒤에도 볼보는

주력 모델인 S60 , XC90 등을 선보이며 꾸준한 선전을 하였지만,


2007년 당시 경기 불황의 여파로 현금 유동성의 어려움을 겪은 포드는

결국 2010년 중국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지리자동차에 매각 하였다.


사실 난 이때 볼보의 생명은 다했구나 싶었다.


안전의 대명사인 브랜드가 중국의 손에 들어갔다??


뭔가 느낌이 달라도 너무 다르지 않은가


중국하면 딱 떠오르는 이유는 저품질 대량생산 인데

그 안에서 볼보는 정체성을 유지할 수 있을까?


안타까웠다 그리고는 볼보에 대한 기억이 없어졌다


그런데,


얼마전에 다시 한번 볼보에 대해 놀라는 사건이 생겼다.

계속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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